CDMB 오메가 LED전광판(576시리즈) 소개

[vc_row][vc_column][vc_column_text]

(주)씨디엠비는 전광판 제조 및 설치를 하는 회사입니다. 국내에 많은 전광판을 취급하는 기업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LED전광판이 빠르게 실내용 대형 프리젠테이션 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LCD프로젝터를 주로 스크린을 사용해서 영상을 보거나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해왔습니다. 그러나 프로젝터를 시장을 주도하는 일본 메이커(샤프,엡손,소니…) 들의 제품 생산 중단으로 인해 이제 시장에는 저가의 가정용급 프로젝터만을 구할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LED전광판은 큰건물 옥상에 설치한 대형광고판을 보신적이 있을겁니다. 바로 그 전광판이 실내용으로 제작되어서 사용되고 있는 것 입니다. 실외용과 실내용의 차이점은 방수,밝기,해상도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실내용의 경우 밝기가 낮으며 해상도가 높습니다. LED전광판의 기술적인 사항에 대한 체크 포인트를 알아보면..[/vc_column_text][vc_empty_space][vc_column_text]1. LED전광판을 구성하는 단위

LED전광판은 모듈, 파워, 카드, 케이스(캐비넷), 케이블 이러한 부품들이 하나로 모여서 1개의 판넬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는 뒷면 문을 열어보면 이러한 것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전광판을 구성하는 단위는 과거에는 이보다는 많은 부품들이 더 들어가서 복잡한 구조를 이루었으나, 현재에는 누구나 쉽게 관리할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vc_column_text][vc_empty_space][vc_column_text]2. LED전광판 모듈에 대해서

 

모듈 사진에 빨간 사각형 안에 들어가있는 부품을 SMD 도트라고 합니다. 위 도트 간격이 쫍을수록 해상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도트와 도트 간격을 미리(mm)로 측정해서 3미리 2.5미리 제품으로 구분합니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어지는 미리수는 3미리 입니다. 향후에는 기술발전으로 인해 3미리 이하 제품이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듈을 이루는 구성 부품은 크게 3가지 입니다
– PCB Board : 전면에는 SMD 칩, 후면에는 드라이브IC를 조립해서 만들기 위한 부품입니다. 피시비 설계가 뛰어나야 제품을 오래 사용할수 있습니다. CDMB제품은 4층 구조의 피시비를 사용합니다
-SMD Chip : 전면에 사용되는 우리가 보는 화면을 나타내는 기초 단위입니다. 풀칼라를 지원하며 칩의 성능에 따라서 제품의 품질을 좌우하게 됩니다. 국내에서는 SMD 칩을 생사하는 공장이 없습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사용되는 모든 LED전광판은 칩을 해외 제품을 사용하게 됩니다. 소비자가 칩의 브랜드를 직접 확인하기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업체의 양심에 맞길수 밖에는 없습니다.

[/vc_column_text][vc_empty_space][vc_column_text]3. 캐비넷 구조에 대해서

모든 LED제품은 특성상 발열의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냉각방법이 발달해 오고 있습니다. LED케이스는 LED전광판의 수명을 연장하거나 사용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서 처음 제품 선정시 상당히 신경써야 할 부분입니다. 현재 국내에 유통되는 제품의 특징을 가격대별로 살펴보겠습니다.

[/vc_column_text][vc_empty_space][vc_column_text]– 모듈타입(가장 저렴한 제품)

 

모듈 타입은 별도의 캐비넷이 없이 얇은 철판에 모듈, 파워, 카드를 연결해서 저렴하게 생산된 제품입니다. 위 그림과 같은 제품을 설치할때는 별도의 구조물을 반드시 제작해야 하기 때문에 필요없는 과도한 설치 비용이 지출되게 됩니다. LED 전광판을 제작하는데 비용이 지불되어야 할텐데 설치하는데 비용이 많이 지출된다면 문제가 있을듯 합니다.

[/vc_column_text][vc_empty_space][vc_column_text]-철재 캐비넷 타입

철재로 캐비넷을 제작해서 제작하는 방식입니다. 철재 캐비넷으로 LED스크린을 구성한다면 중간 정도의 가격대가 나옵니다. 철재 캐비넷은 장점이 가격에 있으며 고정작업으로 설치시 사용되어 집니다. 철재 캐비넷의 단점은 변형이 쉽고 차후에 이전 설치시 어려움이 많이 따르게 됩니다. 철재 캐비넷은 주로 옥외용 제품에 사용되어 집니다.

[/vc_column_text][vc_empty_space][vc_column_text]– 알루미늄 프로파일 타입

알루미늄 프로파일로 제작된 제품은 장점으로 가볍다는 부분에 장점이 있습니다. 모듈 타입이나 철재 타입보다는 높은 가격으로 제작되었으나 제품의 완성도 면에서는 그리 높은 점수를 받기는 어렵습니다. 프로파일 제품은 설치시 정밀성에 문제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vc_column_text][vc_empty_space][vc_column_text]

– 다이캐스팅 타입

다이캐스팅은 알루미늄을 주물로 찍어내는 제품입니다. 주로 렌탈 제품에 많이 사용되어집니다. 빠른 시간에 설치 해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떠한 환경에서도 쉽게 설치할수가 있습니다. 다이캐스팅 제품도 구조와 성능에 따라서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이 있습니다.

[/vc_column_text][vc_empty_space][vc_column_text]– CDMB 제품 – 오메가 캐비넷

씨디엠비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제품을 주로 사용합니다. 모듈을 자석타입으로 캐비넷에 연결하였기 때문에 앞에서 또는 뒤에서 마음대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씨디엠비 제품은 설치시간이 짧으며 다양한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제품의 장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향후 업그레이드 가능 : 3미리를 사용하다가 2.4미리로 향후에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다양한 설치 방법 가능: 행잉설치, 매립설치, 전동설치가 모두 가능합니다.

크기 변경 가능 : 사용하다가 더 큰 크기로 언제든 변경이 가능합니다. (무주장로교회, 문창교회, 개봉중앙교회)

KC인증 보유: 씨디엠비 LED전광판 캐비넷, 파워써플라이(SMPS), LED프로세서 제품은 방송통신적합 인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국내유일)

 

[/vc_column_text][vc_column_text][/vc_column_text][vc_empty_space][vc_column_text]

간략하게 LED전광판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씨디엠비는 한국에서 직접 생산하고 품질을 관리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원하는 시기에 바로 설치가 가능하고 오랜기간 사용할수 있는 지원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ED전광판의 구조상 해외(중국)에서 제작된 제품을 사용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보통1개월 이상 제품을 기다려야 한다는가 제품의 생산된 출처가 불분명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소비자가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일반 업체의 경우 소비자에게 주문 받은 물량만 소량 생산해서 납품하기 때문에 제품의 품질, 향후 부품 및 기술지원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소비자가 잘 판단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씨디엠비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대형 전시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방문을 환영합니다.

 

[/vc_column_text][vc_empty_space][vc_column_text]상담문의 : 02-784-1197[/vc_column_text][/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vc_empty_space][vc_column_text]https://cdmb.kr[/vc_column_text][/vc_column][/vc_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