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관련 자주하는 질문

제품설계 : 한국(PCB,Module,Cabinet)
주요 부품 : LED 칩(대만,일본), DriveIC 반도체(대만)
기초생산 : 한국, 해외
완성 및 테스트 : 한국

기술적인 설계와 품질관리는 한국에서 담당하고, 노동 집약적인 부분인

해외 씨디엠비 공장에서 생산합니다.

 

(중국 심천 CDMB공장)

 

1.밝기차이 – 옥외용은 강렬한 태양빛 아래에서도 잘 보여야 하기 때문에 밝기가 6,500 Nits 이상 입니다. 실내용은 상대적으로 낮은 밝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내용의 최대 밝기는 3.91미리의 경우 1,500 Nits 입니다. 그러나 실내에서는 800 Nites 이하의 밝기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2. 방수,방진 – 옥외용은 극한 자연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실내용은 평상적인 실내용 가전 제품의 환경으로도 충분한 작동 환경이 됩니다.

 

위와 같은 차이 때문에 옥외용은 방수에 대한 문제와 설치시 제품을 오랜기간 사용할수 있는 각종의 조치를 취해야 하며, 아무리 제반 준비를 다했다고 하더라도 빈번한 A/S가 발생한 요인이 많이 있습니다.

LED 칩 1개와 1개의 떨어진 중심 거리를 의미합니다. 미리수가 적은것일수록 정밀한 픽셀입니다.
현재 3.9미리 3미리가 많이 사용되어 집니다.
예를 들어서 3.9미리는 1,300-1,500CD / 3미리는 1,000-1,300CD / 2.5미리 이하에서는 800CD 이렇게 밝기가 내려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용 TV 밝기가 200-400CD 입니다.

FULL HD 영상신호의 해상도는 1920×1080 입니다.
전광판에서 1도트픽셀이 가로 1920개 세로 1080개가 들어간다면 FULL HD가 딱 들어 맞는 구성입니다.
그러나 3미리에 1920개의 가로 도트를 구성하려면 가로 크기가 5.7m가 되어야 합니다.
5760mm 나누기 3 (3미리의 경우) 은 정확히 1920 값이 나옵니다. 일반 현장에서는 너무 큰 크기 입니다. 그래서 LED프로세서라는 장비를 이용해서 작은 스크린 안에 영상을 스케일링해서 스크린 화면에 채워서 넣게 되는 것 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스크린 크기가 너무 적으면 10포인트 같이 적은 텍스트 글씨는 뭉개져서 잘 안보이게 됩니다. 그러나 파워포인트에서 사용하는 텍스트 폰트 크기는 20포인트 이상이기 때문에 스크린 크기가 적더라도 스케일일 해도 큰 문제없이 영상 표현이 가능합니다. 정밀한 표현력을 원할경우에는 픽셀 미리가 낮은 전광판을 선택해야 합니다.

LED 전광판 스크린의 소스 송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메라/컴퓨터 -> LED프로세서->센딩카드-> LED전광판 스크린

위 순서를 보시면 LED프로세서가 스위쳐(믹서기) 같은 역할을 하는 장비입니다.
프로세서에 비디오 신호와 컴퓨터 신호를 입력할수 있습니다.
거의 현존하는 모든 영상 신호 입력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CV, HDMI, HD-SDI, DVI, VGA, DP)

프로세서의 성능에 따라서 화면 다중 분할을 구현하거나, 4K 신호 입/출력이 가능합니다.

LED 전광판은 100% 밝기로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눈이 부실 정도로 밝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LED전광판을 설치한 후에 눈이 부셔서 어렵다는 이야기가 종종 들립니다.

LED전광판을 설치한후 소비자가 원하는 밝기로 반드시 셋팅이 되어야 합니다. 참고로 LED전광판 밝기는 프로그램 셋팅으로 조정하는 방법과 LED프로세서 장비에서 버튼으로 쉽게 밝기를 조정할수 있습니다. CDMB에서 설치한 현장에서는 고객의 요청으로 밝기를 30-40% 정도로 셋팅하고 있습니다.

LED 전광판 제품 설치후 사용자 교육이 꼭 필요합니다.

보통 LED전광판으로 피시의 동영상 파일을 상영 할때는 색상 조정이 거의 필요 없습니다.
그러나 카메라로 라이브 중계를 하는 현장에서는 색상 조정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라이브 중계에서 사용하는 보통의 카메라는 특수조명의 노란색 빛을 눈으로 보는 것과는 틀리게 더 빨갛게 표현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카메라에서 화이트 발란스를 셋팅하면 되겠지만, 매번 카메라를 조정할수는 없는 일 입니다.
CDMB LED 전광판 제품은 색감 조정이 가능합니다. LED제어 소프트웨어에서 정밀하게 조정하거나 LED 프로세서 메뉴에서 색상을 조정하는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서 쉽게 원하는 색상값을 조정할수 있습니다.

CDMB 전광판 전 제품은 각종 전기안전 적합성 인증을 받은 전원 장치를 사용합니다.
전력 사용량이 높은 제품일수록 발열 문제와 전력비용 상승의 문제가 있습니다.
200인치 기준 CDMB 제품의 전력 사용량을 측정해보면 1-2KW 미만의 전력을 사용합니다.
타사 제품에 비해 절전 효과가 탁월하며, 무소음 냉각 방식을 채택하여 쾌적한 작동 환경을 제공합니다.

CDMB 제품의 공식 수명은 약50,000시간 정도 입니다. 하루나 주간 사용량을 예상해서 시간을 계산해 보세요. 어느 현장이더라도 10년 이상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CDMB는 “10년 이상 사용할 제품을 판매하자!”라는 목표를 가지고 모든 제품을 생산, 관리하고 있습니다.

CDMB는 국내공장, 해외공장에서 대량 생산 체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 기업의 경우를 살펴보면,

계약 -> 해외주문 -> 해외제조-> 수입통관->설치완료

최대 4-8주 시간이 필요합니다.
CDMB의 경우는 직접제조 대량 생산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주문과 동시에 즉시 설치가 가능합니다.

CDMB는 비전문가도 쉽게 사용하고 관리할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제품 수리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비전문가도 저희가 제공하는 수리 동영상을 보면 간단한 에러 증상은 고칠수 있습니다.

응급복구에 사용할 필수 스패어 부품을 고객 현장에 비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CDMB는 스크린 설치후에 한글 사용메뉴얼,  관련동영상을 충실히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LED전광판에 문제가 발생해서 사용하지 못할 때는 긴급출동을 요청하세요.
12시간 내에 전문 직원이 출동합니다.
주말에도 비상근무 대기인원이 항상 출장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CDMB는 LED 스크린의 경우 한번에 약1000장 이상의 캐비넷을 생산합니다.
타업체의 경우 어떠한 장소에 설치한 제품과 같은 모델을 사용하는 곳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제품 관리와 호환성에 가장큰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보통 사용하는 제품 물량이 캐비넷 45장 200인치 정도인데 아무리 많은 양의 부품을 가지고 있어도 불안하게 됩니다.
수리 방법을 알고 있더라고 하더라도 전문적인 부분은 소비자가 모든 부분을 고치지는 못합니다.
CDMB는 많은 현장에 동일 생산 라인업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다량의 여분 부품을 보관하여 향후 호환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LED 전광판 스크린을 오랜시간 잘 관리하려면 스패어 부품의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많은 현장을 방문해 보면 여분의 부품이 없거나 업체가 문을 닫아서 더이상 스크린을 사용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CDMB는 1997년 부터 시작하여 현재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유는 어떠한 이유가 있더라도 책임을 다하기 위함입니다.

CDMB는 언제든 고객이 원한다면 기술 교육과 수리 지원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CDMB A/S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능한한 무상 AS를 오랜기간 지원한다.
2. 초기 기술전수와 철저한 사후 품질관리를 지원한다. (ISO9001, ISO14001 기준적용)
3. A/S 발생시 12시간 내에 처리 완료한다.

4. A/S가 가능한 직원을 상시 대기시킨다. (월-주일)